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필수 정보 *

강아지 배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비비입니다!

 

저는 과일을 좋아해서 제철 과일은 꼭 챙겨 먹는 편인데요. 요즘에는 가을의 대표 과일 배를 즐겨먹고 있어요. 그런데 배에서 달콤한 냄새가 나서 그런지 제가 배를 깎을 때 마다 강아지가 엄청 먹고 싶어 하더라구요.

 

그래서! 과연 과일 배 강아지가 먹어도 안전할지 알아봤어요.

 

----->

 

 

 

 

 

 

 

 


 

 

강아지 과일 배 먹어도 되나요?

 

배는 루테오린,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기관지 질환에 특히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어요. 기침, 가래, 천식, 감기 같은 다양한 기관지 증상을 완화해줄 뿐 아니라, 피부와 두뇌 건강을 도와주는 비타민D, C, 섬유질,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일입니다.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렇게 많은 장점이 있는 과일 배! 강아지가 먹어도 안전한 과일 중 하나랍니다 :)

그럼 강아지에게 배를 급여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

 

 

1. 배 특유의 사각거리고 거친 식감은 석세포라고 불리는데요. 이 석세포가 강아지 치아의 플라그나 치석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강아지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루테오린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강아지 호흡기 질환과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배에 함유된 식이섬유 '펙틴'이 콜레스테롤 수취를 낮춰주고 강아지 털의 모질을 강화시켜 부드러운 털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4. 배에 포함된 항산화 작용물질이 암을 예방해주어 노견들의 건강 간식으로 좋다고 하네요.

 

 

강아지에게 배를 안전한 급여하는 방법

----->

 

 

강아지에게 배를 먹일 때에는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급여하는 게 좋은데요, 강아지는 사람처럼 음식을 꼭꼭 씹지 않기 때문에 배 조각이 클 경우 식도에 걸릴 위험이 있어요.

 

또한, 섬유질과 당분의 함량이 높아 과복용 할 시 설사나 위장장애를 일으킨다고 하니 1~2개 정도의 적은 양을 주시는 게 안전합니다!

 

강아지에게 배를 먹일 때에는 씨와 껍질을 꼭 제거해주시구요. 씨와 껍질은 소화가 힘들 뿐 아니라 배의 씨에는 시안화물이라는 독성물질이 있어 경우에 따라 구토와 호흡곤란, 발작을 유발할 수 있어 특히 주의하셔서 급여하셔야 해요.

 

 

오늘은 여기까지 우리 소중한 반려견 강아지가 배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정확한 급여 방법 숙지하셔서 안전하게 급여하시길 바라요 :)